Codit > FAQ

FAQ

회원가입은 Codit 홈페이지 (www.codit.co.kr)를 방문해서 하셔야 합니다. 등록에 필요한 정보는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등입니다.

사용자 등록시 입력하는 이들 정보 이외에 자신의 사진이나 아바타 이미지를 선택해서 올릴 수도 있는데 이 작업은 로그인 후, '내이야기' 페이지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선택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편집 가능합니다. 내 이야기 > 편집 > 사진 선택 및 편집

홈화면에서 계정 찾기를 선택하면 계정찾기 화면이 보이고, 이메일, 닉네임 또는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한 후 [내 계정이 맞습니다]를 선택하면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당 이메일 계정으로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이 발송 되고, 사용자가 이메일 계정에서 다시 비밀번호를 변경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크랩은 북마크 기능입니다. 다른 친구들의 관심있는 프로젝트를 스크랩하면 인터넷의 즐겨찾기와 같이 내 이야기의 스크랩에 등록되어 관심있는 프로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보고, 다른 친구들이 만든 프로젝트를 기본으로 편집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프로그램을 배우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산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스크래치 웹사이트에서 모든 프로젝트가 공유되도록 프로젝트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로서, 여러분이 직접 다양한 이야기, 게임,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고 여러분의 작품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체계적으로 추론하며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주제에 따라서 서로 토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 아무런 제약 없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시된 관심분야를 선택하고 검색해서 포럼에 참여하세요.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로서, 여러분이 직접 다양한 이야기, 게임,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고 여러분의 작품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체계적으로 추론하며 다른 사람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파일 메뉴에서 '저장하기'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프로젝트를 외부 저장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를 눌러서 제목, 소개, 검색용 키워드(tag)를 입력후 저장을 합니다. 내 컴퓨터에 저장하시려면 [내 컴퓨터에서 프로젝트 업로드하기]를 선택하고, 경로를 지정한 다음 파일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스프라이트는 무대 위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은 무대를 설정하고 등장인물을 정하고 각 등장인물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를 정하는 시나리오 작성 행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 등장인물마다 스크래치 스크립트를 만들어 붙이는 것이 바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 됩니다. 한데 시나리오를 쓰다 보면 어떤 등장인물이 상황에 따라서 좀 다른 모양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모양'이란 이런 경우에 대응하기 위해서 하나의 등장인물(스프라이트)이 여러 가지 형태를 띌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인데 어떤 등장인물(스프라이트)을 나타내는 모든 그래픽 이미지를 각각 '모양'이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자신의 시나리오에 따라 하나의 스프라이트에 여러 개의 '모양'을 준비해 둘 수 있으며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도중 필요에 따라 다른 '모양'으로 외관을 바꾸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스크래치에 기본으로 나타나는 고양이

공지사항

업데이트

  • 베타 테스트 공지 (5/1)
  • 5월 1일부터 Codit 사이트 베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그 동안 Codit 사이트를 만드시느라 고생하신 분들께 감사드리면서 성공적인 테스트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문의하기
  • 고객센터: 02-2025-0094
  • 이메일: support@edito.biz